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모든 정보를 공유합니다!

생활 정보)먹다 남은 소주 활용법!

반응형

사실 애주가라면 소주남기는일은 거의 없죠.. 하지만 저처럼 등쌀에밀려 소주가 남는분들에게.. 이 정보를 공유합니다

먹다남은 소주를 빨래,청소나 냄새잡는 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주사진
소주사진

 

 

빨래

 

다들 세탁시에 섬유유연제를 쓰실건데요, 이 섬유유연제의 향이 진한게 싫으신분도 계실껍니다. 이럴때 섬유유연제 대신 소주를 세탁물 양에 맞춰 적당량을 넣어주시면 옷을 부드럽게 해줄 뿐만 아니라, 소주의 에탄올 성분에 의해 냄새 및 살균효과까지있습니다. 

 

또한 섬유유연제와 소주를 섞어 뿌리면 탈취제로도 만들수있어요.(소주1컵, 섬유유연제티스푼으로 1스푼)

 

 

 

 

 

냉장고,화장실청소에도 냄새, 살균효과!

 

예전에 십원짜리 동전 넣어두면 냄새를 잡아준다고해서 넣어두고하셨었죠? 소주도 마찬가지입니다.

소주 뚜껑을 열어두고 냉장고에 넣어두면 냄새를잡아주고, 레몬에 소주를 섞어서 주방, 싱크대, 냉장고, 화장실 등ㅇ의 장소에 놔주시면 살균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요리할때 생선이나 육류에 비린내를 제거하는경우 소주를뿌리죠?? 이와 같은 원리입니다.

 

 

 

 

 

전자레인지 

전자레인지에 음식을 넣고 돌리게되면 요리조리 튀어오르기도하고 기름이 벽에 붙습니다. 그러다보면 아무래도 세균이 증식되고 위생에 좋지 않기 떄문에 평상시에 관리가 중요하죠.

소주를 담은 그릇을 뚜껑을 닫지 않은 상태로 전자레인지에 2분정도 돌려주시면 소주가 열에의해 증발하면서 전체적으로 알코올이 묻게됩니다!!(굳이 헝겊이나 행주같은곳에 묻혀서 닦지 않으셔도되요. 2번일해야해요 ㅠ)

그다음 깨끗한 헝겊이나 행주로 전자레인지 안을 구석구석 닦아주면 얼룩은 물록 소독까지 깨끗하게 청소할수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