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모든 정보를 공유합니다!

어항도 여러가지를 생각해보고 구매해야합니다

반응형

혹시 여러분들중 물고기 키우시는 분 계시나요?

처음 물고기를 키우는 분들은 무엇부터 구입해야 하는지 찾아보실 텐데요, 한번 구입하게 되면 오래 쓰는 만큼 처음 사실 때 신중하게 구입을 하셔야 합니다.

자 지금부터 어항선택시 주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관찰하기 용이한가.

어항은 물고기에게는 집입니다. 그리고 키우는 사람에게는 관상미라고 해야 하나요? 보는 즐거움을 선사해주죠.

어항 선택시 중요한 점은 물고기를 관찰하기가 쉬운가?입니다.

보고 잘 크는걸로 즐거움을 느끼는데 어항이 뿌옇거나 굴곡이 져서 물고기가 이상하게 보인다면 키우는 의미가 없죠

 

2. 어항의 재료는 무엇인가, 설치할 장소의 크기는 얼마인가.

어항에는 물이들어가죠? 물 무게와 물의 압력을 버틸 수 있는 재료로 만들어져야 하고 누수가 있어서도 안됩니다.

또한 어항설치 장소의 면적과 물고기의 크기와 수량을 계산해야 합니다.

작은 어항에 물고기를 꽉 채우면 물고기들도 스트레스받아서 금방 죽습니다.

또한 물고기의 종류마다 맞는 어항이 있어요. 이건 판매자분에게 물어보시면 쉽게 알 수 있으실 겁니다.

 

3. 물고기의 종류와 어항의 높낮이를 고려해야 한다.

번식용은 높이가 낮고 길이가 긴 것을 고르고, 헤엄치는 속도가 빠른물고기들은 길이가 긴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몸통이 높고 큰 어종은 높이가 높은 것으로 써야 하며 가끔씩 점프하는 애들이 있는데.... 얘네들도 높은걸 써줘야 해요(구피도 자주 점프하죠? 어항 낮은거쓰면 집에서 탈출 자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어항은 투명하고 크기가 클수록 물고기 보기가 좋습니다.

 

자 다음으로는 어항을 어디다가 설치해야 할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조용한 장소를 선택해야 하고 온도의 변화가 적은 곳이 좋지만 햇빛도 조금씩 받아야 합니다.

두 번째로는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뻐야 되겠죠?? 나름 인테리어 용품이기도 합니다.

세 번째로는 공간이 조금 여유로운 곳에 둬야 합니다. 물고기를 키우다 보면 흙도 그냥 막 넣으면 안 되고 물로 세척한 다음 넣어줘야 하고.. 이사시키기 전에 물고기 따로 빼줘야 하고.. 생각보다 일이 많아요. 그래서 이 일을 하기 위해 작업 공간이 조금 필요합니다.

네 번째로는 어항의 무게를 생각해야 한다는 겁니다. 큰 어항은 그만큼 물이 많이 들어가고 물이 많이 들어가면 무게도 그만큼 많이 나간다는 거겠죠? 조그만 테이블 위에 큰 어항을 놓거나 하는 실수는 범하지 않으시길 바래요!

여기까지 어항 선택시 주의사항 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