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모든 정보를 공유합니다!

탈모에 좋은,예방에 음식 -첫눈정보마당

반응형

보통 사람은 약 5백만 개의 모낭을 가집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생산하지는 않는다고 하죠. 하루 50~100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이 정상이지만 그 이상 빠진다면 탈모라고 합니다. 오늘은 탈모에 좋은,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1. 호두

호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관건강에도 좋고 미네랄, 마그네슘, 비타민E가 풍부해 탈모예방에 효율적입니다.

보통 당뇨 있으신 분들에게 견과류들 많이 추천하죠?

 

2. 현미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밥부터 흰쌀밥이 아닌 현미나 잡곡밥등을 드시기 시작합니다. 현미는 인슐린 분비 촉진으로 인한 호르몬 불 조화를 막아 주며 단백질, 비타민, 섬유질, 미네랄 등 머리카락의 영양에 들어가는 성분들이 많아 탈모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타이로신, 트립토판 성분도 가지고 있어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 머리를 검게 만드는 효과도 있습니다.

 

3. 연어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죠? 그렇기에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기 위해선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셔야 합니다.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등으로 인해 모발의 건강에 좋은 효과를 줍니다.

 

4. 녹차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해주고 두피 세포의 성장을 도웁니다.

미국에서 연구자료까지 있다고 하네요. 녹차 속에 있는 카테킨 성분이 항 안드로 켄 특성을 지녀 탈모를 유발하는 호르몬을 억제하고 탈모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5. 호박씨

마그네슘, 철, 항산화제, 아연 등 풍부한 영양들이 들어있는 호박씨입니다. 호박씨의 기름은 남성의 모발 성장을 촉진시켜주며 탈모 환자를 기반으로 24주 동안 매일 400mg의 호박씨유 보조제를 섭취한 연구가 있었는데 모발 성장이 좋았다고 합니다.

 

6. 물

하루 물 2L씩 마시는게 건강에 좋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실 거예요. 물도 탈모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며 노폐물을 자주자주 배출해 주니 탈모예방 및 탈모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죠.

 

7. 시금치

시금치에는 각종 비타민들이 풍부하게 있습니다.그래서 노화를 늦춰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며 호모시스테인 성분이 혈관 질환의 요인 중 하나인데 이 호모시스테인 성분을 제거해줍니다.

 

8. 검은콩

검은콩엔 시스테인,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모발의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E, 불포화지방산 성분이 혈관을 탄탄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두피의 영양성분을 공급해 탈모방지에 좋습니다.

 

9. 굴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입니다. 굴에 들어있는 아연은 면역력과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데에 도움을 주며 혈액 순환을 개선시켜 각종 질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10. 미역

미역은 모발촉진제라고 불리울 만큼 탈모에 좋습니다. 옥소 성분이 들어 있고 체내의 발암물질을 흡입,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죠.

 

이상으로 탈모에 좋은,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