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모든 정보를 공유합니다!

콜라를 이용한 일상생활 꿀팁 모음-첫눈정보마당

반응형

보통 콜라는 몸에 안좋다고만 생각하시는분들 분명히 계실꺼에요. 하지만 콜라에도 놀라운 효능들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오늘은 그 콜라의 효능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위장 진정

콜라는 위장에 진정 효과를 주능 효능이 있습니다. 햄버거나 피자,치킨 등을 먹으시면 물보다는 콜라를 찾게 되시죠??

그 이유는 바로 탄산염 입니다.콜라를 마시면 위장의 산성도를 낮춰 진정 시켜주는 효과와 함께 콜라의 인산이 매스꺼움을 줄여주는 효과를 주죠. 당이 떨어질때나, 체한것처럼 속이 안 좋을때 그래서 콜라를 찾는겁니다!

 

2. 화장실 묵은 때 청소

두 번째로는 화장실의 얼룩을 지울 수 있습니다. 집안 욕실이나 주방, 베란다 같은 장소에는 항상 물이 있으시죠?? 그래서 곰팡이나 물때가 자주 생깁니다. 이때 콜라를 써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콜라의 산성 성분이 단백질을 분해하는데 굉장히 효과적이기에 곰팡이나 물때를 아주 말끔하게 없애줍니다. 세면대나 샤워부스, 변기까지 콜라로 흠뻑 적신 다음 살살 닦아주시면 엄청 깨끗해지는걸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벌,바퀴벌레 등 해충을 끌어들입니다.

세 번째로 콜라에는 당이 들어가 있죠?? 그래서인지 벌이나 벌레들을 한 곳에 모이게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캠핑 다들 자주 다니시죠? 캠핑이나 야외에서 음식을 먹거나 휴식을 취할때 벌레들이 날아들어 불편했던 경험 다들 있으실꺼에요. 이럴때 쉬는공간보다 조금 떨어진 곳에 콜라의 뚜껑을 따서 놔두면 벌레들이 콜라 쪽으로 몰리게 됩니다. 또한 그릇에 콜라를 담고 비닐로 씌워준 후 바늘로 구멍을 내어 공기만 통하게 해주면 그릇 안으로 벌레나 해충들이 모여들어  한번에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4. 해파리에게 쏘였을 시 진통제로도 사용가능합니다.

벌써 6월입니다. 다들 여름휴가를 가실날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조금만 더 힘내시구요~

여름휴가철 다들 바다로 자주 가시죠? 우리나라에 해파리들이 등장하게 된지도 몇년 된 것 같네요. 저 어렸을적만 해도 해파리는 실제로 보기 힘들었었는데 말이죠. 콜라는 이 해파리에게 쏘였을 시 통증을 완하시켜 줍니다. 해파리의 독을 퍼지지 않도록 도와준다고 하네요. 응급상황시에 좋은 정보죠?

 

5. 옷 얼룩 제거

이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겁니다. 옷에 기름때가 묻었을 시, 콜라를 부어주고 세제까지 한번더 바른 후 세탁을 하면 옷에 묻었던 얼룩들이 깔끔하게 사라집니다. 이것 역시 위에 말씀 드렸던것처럼 산성도가 높아 단백질이나 지방을 쉽게 분해해서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