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모든 정보를 공유합니다!

핸드폰 단축어(추천단어기능)를 만드는 방법 - 첫눈정보마당

반응형

회사에서 업무 중 자주 쓰는 단어가 있으신가요? 아니면 혹시 인플루언서나 인스타, 블로그 하시는 분들이라면 자주 사용하시는 문구들 있으신가요? 단축어를 만들어두면 굉장히 편리합니다. 자주 쓰는 단어의 길이가 길면 길수록 효율이 늘어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핸드폰, 카카오톡 단축어 만드는 방법을 지금부터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잘 따라와 주세요.

 

 

모바일로 카카오톡이든 문자든 대화창을 클릭하시면 커서가 뜨죠? 그 커서가 뜬 상태로 한글자판을 입력하실 겁니다. 그런데 이 한글자판 가장 우측 하단에 키보드처럼 생긴 아이콘이 있을 거예요. 점 여러 개 박혀있고 중앙 가장 하단에는 스페이스바처럼 생긴 아이콘입니다. 바로 이놈을 눌러주셔서 조금만 손대시면 단축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키보드 모양 아이콘을 누르셨다면 google 음성 입력, 삼성 음성 입력, 삼성 키보드라고 뜨실 거예요. 이 삼성 키보드 우측에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으로 설정창으로 들어갈 수 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톱니바퀴를 클릭해주신 후 화면 하단을 보시면 단축어라는 메뉴가 있으실 거예요. 그럼 단축어를 누르시면 됩니다.

 

자 단축어의 예를 들자면 "email"이라고 키보드에 입력 시 나의 메일 주소 ex) 123456.google.com이라고 추천이 되도록 설정하는 겁니다. 과거 자동완성 때문에 난감하신 분들 계셨죠? 하지만 단축어는 틀립니다. 자신이 직접 단축어를 클릭을 해야 등록되어 있던 단축어가 사용이 되기 때문이죠.

 

단축어는 자신이 기억하기 편한 단어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자면 나의 전화번호가 궁금하다? 단축어에 ㅈㅎㅂㅎ라고 입력 후 상세 내용에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등록해놓으시면 카카오톡이나 문자 등을 보내실 때 ㅈㅎㅂㅎ라고 키보드로 적어줍니다. 그러면 키보드 상단에 자신의 전화번호인 0000000000 이렇게 숫자로 뜨실 거예요. 어마 무시한 기능이죠?

 

자주 사용하는 단어 말고도 집 주소나 계좌번호 등 까먹어서는 안 되는 것들을 단축어로 입력해두시면 굉장히 편하실 거예요. 그중에서도 계좌번호 너무나 추천합니다. 중고 거래할 때나 다른 분에게 계좌 알려줄 때 정말 좋아요

이상으로 단축어로 인한 일상생활의 꿀팁을 전해드렸습니다.

반응형